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학회소개

Korean Telemedicine Society

회장인사말

안녕하세요.
한국 원격희료학회 웹사이트 방문을 환영합니다.

한국원격의료학회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비대면 의료가 현실로 다가온 상황에서 원격의료의 개념 및 용어의 학문적 정립을 목적으로 학계, 공공기관, 관련 산업계 종사자들의 정보 교류를 통한 원격의료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2021년 3월 19일 창립되었습니다.

우리 학회의 역사는 아직 짧지만 창립전인 2020년 5월부터 70여명의 전문가들이 격주로 IMIA Telehealth WG이 집필한 Fundamentals of Telemedicine and Telehealth’을 번역해서 발표하는 Study Group을 운영하였으며 그 결과물을 ‘원격의료의 기초’라는 단행본으로 묶어 창립총회가 개최되는 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동안 ‘원격의료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창립총회를 기념하는 심포지엄을 개최한 바 있고, 7월 9일에는 디지털치료 분과 주관으로 ‘디지털치료제의 현황 및 미래’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을 개최하였습니다.
이외에도 우리 학회는 원격의료 관련 국내외 기관과 활발히 교류하고 있으며, 관련 행사에도 학회 임원들이 참석하여 우리나라 원격의료의 현황뿐 아니라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우리 학회 웹사이트가 학회가 추진하는 다양한 학술 활동에 대한 소개뿐 아니라 그 결과물을 공유하고, 국내외 원격의료관련 정보를 교류하는 커뮤니티로 적극 활용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9월 30일
한국원격의료학회 회장 박현애 올림